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숨어있는 내 돈 찾는 3가지 방법 - 잊어버린 계좌, 카드 포인트, 보험금

by 리치부엉이 2023. 7. 17.

 

오늘은 10분 안에 잠자고 있는 내 돈 찾는 방법 3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잊어버린 계좌에 쌓여있는 돈, 카드포인트, 못 받은 보험금 찾으셔서 부자 되시길 바랍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비용도 들지 않는 방법이니 꼭! 따라 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 잊어버린 계좌 찾기

과거에 통장을 만들어 소액 혹은 일정금액을 예치해 놓고 오랫동안 잊어버린 경험 가지고 있을 겁니다. 직접 은행을 가서 확인해서 찾거나 그러지 못할 경우 계좌가 있는 것을 잊어버린 채 돈이 묶여있게 됩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해 줄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검색엔진에서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를 검색하고 간단한 본인인증 과정만 거치면 본인이 거래하는 금융기관의 계좌를 한눈에 조회하고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 비활동성 계좌를 잔고이전·해지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내 계좌 한눈에'를 클릭하면 은행권, 제2 금융권, 증권사 및 휴면예금 & 보험금 카테고리별로 내 잔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활동성 계좌'는 최근 1년 안에 출입금 기록이 있는 계좌로 한도대출약정계좌, 세금우대상품, 청약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 당좌예금 등 일부계좌는 자동적으로 '활동성 계좌'로 분류됩니다. '비활동성 계좌'는 최근 1년 안에 출입금 기록이 없는 계좌를 보여줍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에서는 비활동성 계좌에 한해서만 사이트 내에서 계좌 해지 및 잔고이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휴면예금 및 보험금 조회 및 지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멸시효가 완성되어 서민금융진흥원에 출연된 휴면예금 및 보험금을 조회하고 본인계좌로 지급신청하거나 서민금융진흥원에 기부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는 금융기관 공동의 서비스로서 금융결제원에서 관련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합니다. 소비자에게 편리함 제공뿐 아니라 금융기관 비효율성 해소 및 금융거래 투명성을 올릴 수 있는 이 서비스를 단 5분만 투자하여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카드포인트 찾기

한국에서는 신용카드 포인트 제도를 활용하기 위해 만 18세이상 성인이라면 신용카드를 다양하게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내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서 일정 비율로 카드 포인트가 쌓이게 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포인트 사용을 나중으로 미루어 놓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색엔진을 켜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라고 검색합니다. 이 사이트는 여러분이 쓰고 있는 모든 카드들을 전부 조회해서 쌓여있는 포인트를 알려주고, 그 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메인페이지 왼쪽 하단에 보면 '통합조회 & 계좌입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간단한 본인인증을 거친 뒤에 여러분이 쓰고 있는 카드별로 포인트가 얼마나 쌓여있는지 모두 나옵니다. '전부입금'이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포인트가 내 계좌로 즉시 전부 입금됩니다. 포인트를 조건 없이 즉시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체크카드 포인트도 모두 조회 및 계좌이체가 가능하니 더욱 합리적이고, PC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모바일로 이용 가능하니 편리함까지 갖추었습니다. 단, 일부 카드는 조회 및 이체가 제한되고 있으며 항공 마일리지, OK 캐시백과 같은 제휴사 관리 포인트는 현재 서비스 제공하지 않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 사이트는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잊고 있던 포인트 현금화해서 소멸되지 않도록 사이트 이용 추천합니다.

 

숨겨진 보험금 찾기

검색엔진에서 '내 보험 찾아줌'을 검색하고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이 사이트는 이름과 같이 청구하지 않았던 보험금이나 수령하지 않았던 보험금을 한번에 보여줍니다. 보험 조회뿐만 아니라 사이트를 통해 환급까지 가능합니다. 평소에 보험금을 바로바로 청구하는 분들은 아마 숨어있는 보험금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 보험금을 잘 챙기지 않았던 분들은 첫 번째 방법과 두 번째 방법과는 차원이 다르게 어마어마한 보험금이 숨어 있을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고 간단한 인증을 하면 조회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통해 2가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 내역과 미청구 보험금 내역입니다. 보험가입 내역은 조회 신청일 기준으로 현재 조회대상자가 계약자, 피보험자로 되어있는 주계약 기준의 보험계약 내역을 모두 보여줍니다.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가입내역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보험회사명, 상품명, 증권계좌번호, 계약 상태, 계약관계, 보험기간, 전화번호 등 보험확인에 필요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므로 보험 내용을 재확인하기 위해 보험사별로 추가 확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새마을 금고, 우체국, 신협, 수협 등에서 가입한 공제(보험) 상품은 조회되지 않으니 이 부분 확인이 필요시 각 회사에 따로 문의해야 합니다. 미청구보험금 내역은 보험회사 산출일 기준,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여 지급금액이 확정되고 지급기일이 경과하였으나 청구 및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 내역을 뜻합니다. 해당 계약의 계약자 및 수익자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 또한 보험회사명, 보험금 유형, 상품명, 증권계좌번호, 보험금액 등을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보험사에 확인하여 수령하지 못한 보험금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